티스토리 뷰




혼족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반려견이나 애완묘와

같이 살아가시는 분들이 많고 많지요.

귀가하면 반겨주는 누군가 있다는

점과 멘탈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생명체"가

있는건 진짜 고마운 일이에요.

반려견의 수가 많아지면서 이에 따른 이목도 꽤나

증가했음을 알 수 있지요.

그리하여보니 기어이 동물 병원에 방문치

않아도 "인터넷"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에게는 진짜 간편할 듯 싶답니다.

그러하여 오늘은 멍멍이가 숨을 헐떡이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말이에요.

멍멍이가 숨을 헐떡이는 데에는 진짜 다양하기도한 원인이 실존하군요.

먼저 뜨거운 여름 날씨에 멍멍이들이

숨을 헐떡이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지요.

멍멍이들은 숨을 헐떡이는 행위를 통해서

본인의 (체내)에 있는 열을 방출한다고 하군요.

2 번째는 심리적 부적응를 받거나 긴장받을 경우이네요.

사람들도 흥분을 하거나 불안을 느끼는경우

숨을 헐떡이게 되듯 멍멍이들도 피차보편이네요.

멍멍이들 역시 심리적 부적응를 받게 된다면

숨을 헐떡인다고 하네요.



정말 놀라셔서 당황치 마시고,

쓰다듬어 주거나 멍멍이가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빠르게 돌아올 수 있다고 하군요.

마지막은 (건강)에 오류가 생겼을 경우이네요.

(비만)으로 인해 중량가 멍멍이의

몸 송두리째에 무리한 부하을 주는

경우나 호흡 기관이나 심장 등에 질병이

생겼을 경우에 멍멍이의 헐떡임은

더 심각해지지요고 하군요.

위에 두 가지 상황에 모두 포함되지 않는데

멍멍이의 헐떡임이 눈에 띄게 심해졌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하게

진단을 해보셔야 할 듯 싶답니다.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반려동물은

‘또 다른 내 패밀리’이라고도 일컬어지죠.

그리한만큼 반려동물들이 그들로 하여금 다양한 위로를

건네어주고 또 의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힘을 주는 것 같죠.

이러한 내 패밀리이 신체적으로나 멘탈적으로

아프다면 분명 인정 본인의 마음도

편하지 않을텐데 말이에요. 멍멍이들에게

변화가 생긴다면 세심하게 잘 확인하셔서

어떤 상황인지, 무엇이 요구한지 아는

것이 진짜 중요하다고 추측하네요.

멍멍이와 사람 모두가 안정되고 평화롭고,

아픔과 고통이 없는 환경에서 만족한

시간만을 보내시면 좋을듯하네요.